본문 바로가기

사진촬영기법

[스크랩] 셀카 잘찍는 9가지 팁

디카가 가져온 사진의 혁명중 하나는 셀카의 등장입니다. 

필름카메라 시절에는 필름값이 비싸서 감히 셀카를 찍지 못했죠. 혼자 찍더라도  지나가는 사람에게 부탁을 했습니다. 

그러나 디카는 앵글이나 표정등이 맘에 들지 않으면 지우고 다시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셀카가 늘어났죠.
셀카 스스로 자신을 카메라로 담는 모습은 자기애가 강한 현대인들의 모습과도 참 닮아 있습니다.  예전에는 자신보다는 집단과 소속을 우선시 했지만 이제는 자기애가 강한 사람들이 많아졌고 젊은 분들일수록 이런 경향은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향이 개인주의로 가면 좋겠지만 이기주의로 가면 안되겠죠. 
이렇게 셀카가 등장하면서 셀카 잘찍는 법도 많이 나왔습니다. 저 또한 얼짱각도를 알 정도이니 셀카 촬영법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삼성카메라가 카메라 전면에 LCD가 있는 셀카에 강한 카메라를 선보이면서  셀카로 사진 잘 찍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얼짱각도

얼짱각도라고 하죠. 팔을 높이 들어서 카메라가  내려다 보는 하이앵글로 45도 정도로 찍으면 얼짱각도가  
됩니다. 실물보다 더 귀엽게 나옵니다.  



 

2. 누드

이 제안은 한국분들에게는 좀 무리가 있지만 상반신을 시원스럽게 드러내놓고 찍으면 다른 사진보다 더 눈길이 가는것은 확실합니다.  



 

3. 안좋은 곳 가리기

개개인마다 얼굴에 컴플렉스가 하나씩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컴플렉스를 가리면 됩니다.  




 

4. 함께 찍기

셀카를 꼭 혼자 찍을 필요 없죠. 친구들과 함께 찍으면 더 좋은 그림이 만들어집니다

 


 

5. 큰 선글라스로 얼굴가리기

한국분들은 눈에 자신이 없어하는 들이 많죠. 그런 분들은 안경이나 선글라스로 눈을 가리면 좋습니다.

 



 

6. 옷깃을 세워라

옷깃을 세우고 찍으면 좀다 시크한 셀카가 나옵니다.

 



 

7. 결점 가리기

위 3번과 비슷하네요. 결점은 적극적으로 가려주는게 좋습니다. 치열이 고르지 못한분들은 손으로 가리면서 웃으면 됩니다.

 



 

8.  고양이 안고 찍기

고양이나 개를 안고 찍으면 좀 더 귀엽게 나오겠죠.  



 


 

9. 크롭

이것도 결점을 가리는 방법과 비슷한데  가리지 말고 아예 구도를 조정해서 결점인 부분을 파인드 밖으로 밀어내 버리면 됩니다



요즘은 적극적으로 사진을 찍기때문에 사진빨들이 많습니다.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정지시켜서 카메라에 담는데  실제는 정지사진이 아니고 동영상이기에  사진에 속았다고 분노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디사모♥ 디카를 사랑하는 모임♥
글쓴이 : 산소같은 원글보기
메모 :